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지난해 사내 지속가능경영문화 조성 캠페인 '행가래'를 통해 1억2000만원 상당의 ESG 성과를 창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워커힐은 지난 2023년 한 해 임직원 793명이 '행가래(행복을 더하는 내일)' 캠페인에 참여해 △잔반제로 6만7198건 △헌혈인증 168회 △텀블러 사용 9813회 △사회공헌활동 1587건 등을 기록하며 총 1억2000만원 상당의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전했다.
행가래 캠페인은 워커힐 임직원들의 그룹웨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되는 지속가능경영문화 조성 활동으로, 지난 2021년 5월 도입됐다. 임직원들은 업무시간 틈틈이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며 어플리케이션에 이를 기록하고 'SV(Social Value)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SV 포인트는 워커힐 호텔 내 사내 카페, 기부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워커힐 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해 임직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21년 이후 현재까지 임직원들이 행가래 캠페인을 통해 획득한 SV 포인트 누적액은 약 4억원에 달한다.
워커힐은 지난 2021년 '친환경 호텔'을 선포한 이후 대내외로 다양한 ESG 경영을 이어나가는 등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 및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워커힐 관계자는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난 한 해 의미 있는 가치를 창출했듯이, 올해도 지속적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ESG 경영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