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해양관광 활성화 위해 손잡는다
2025-04-02

한국관광공사의 해외홍보용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 구독자수가 100만명을 넘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즈(YourTube Creator Awards)의 '골드버튼(Gold Creator Awards)'을 받는다.
20일 공사에 따르면 2011년 6월 개설된 이 유튜브 채널은 이날까지 총 789편의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콘텐츠를 생산하며 누적 조회수 36억회, 구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2020년 3월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하며 '실버버튼'을 받은지 4년만의 쾌거이며, 전세계 NTO(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국가관광기구) 중에서도 최초다.
'이매진 유어 코리아'는 '범내려온다'와 '머드맥스'로 유튜브 조회수 돌풍을 일으킨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적인 지역관광 콘텐츠를 트렌디한 방식으로 소개한 각종 숏폼 영상, 그리고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영상까지 독보적인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 글로벌 팬덤을 타깃으로 BTS, 이정재, 차은우 등 그해 최고의 인기 한류스타가 출연한 영상을 제작·공개해 왔다. 이 중 2023년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챌린지 코리아' 영상 4편은 역대 해외광고 캠페인 중 가장 높은 조회수인 5.4억회를 기록했다.
공사의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인바운드관광 유치 경쟁이 다시 치열해지는 시기에 전세계 NTO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명 달성이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며 "올해도 한국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세계에 확산시켜 한국관광의 잠재 팬덤을 확장하고 2024년 2000만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