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드론 전시회 '2024 드론쇼코리아'(Drone Show Korea 2024)가 오늘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드론쇼코리아는 10개국 228개사에서 881부스로 참가해 2만2090㎡의 규모의 전시회로 열리며 6개국 44명이 연사 및 좌장으로 참여하는 컨퍼런스, 다양한 체험 이벤트로 구성된다.
특히 9개국(중국, 체코, 미국, 대만,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튀르키예, 홍콩, 핀란드)에서 34개사가 참여하는 등 해외기업의 참여가 확대됐다.
드론쇼코리아는 '드론에 대한 모든 것, 무한한 확장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라는 주제로 드론산업의 확장성 및 효용성에 주목해 드론으로 구현될 산업간 융복합 사례를 소개하고 최신 기술이 우리 일상에 적용될 다양한 가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팝드론체험, 드론레이싱 VR체험, 드론축구 e-스포츠, 스피드드론경기 등 드론엔터존 및 'AI드론챌린지', '드론농구' 시연이 마련돼있으며, 6일 19시 '드론산업의 비상: 대지를 휩쓰는 새바람'이라는 주제로 500대 불꽃드론쇼가 벡스코 야외상공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관람은 벡스코 야외전시장 지정장소(국기게양대 인근)에서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드론쇼코리아는 드론산업의 플랫폼 역할에 충실하면서 민·관·군·산·학·연이 상호 협력하는 산업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해왔고, 매년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이는 국제 행사로 자리한 만큼 최고의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안전하고 내실있게 개최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