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MICE협회가 마이스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2024년 마이스 디지털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마이스 디지털 마케팅 과정 △마이스 커뮤니케이터 및 테크니션 과정 △ 마이스 퍼포먼스 마케팅 과정 △ 마이스 디지털 올인원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마이스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이스 디지털 마케팅 과정'은 5월 2일~6월 13일까지 매주 2회 실시되며,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단, 오프라인 교육참석자는 25명으로 제한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SNS와 콘텐츠, 이메일, CRM마케팅 등에 대한 기반교육과 이론 그리고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의 입문자반은 6월에 모집한다.
'마이스 커뮤니케이터 및 테크니션 과정'도 마이스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중이며, 입문자반은 7월에 모집한다. 이 교육과정은 5월 8일~6월 12일까지 매주 2회 실시되며, 오프라인 참석자는 25명으로 제한된다. 주로 AI활용법, 시나리오 기획과 실습 등 커뮤니케이터 및 테크니션 이론과 실습 위주로 교육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