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30일 카름스테이 마을 주민들과 선정한 '카름초이스 1탄: 제주다운 브라이덜 샤워 추천 명소 4선'을 공개했다.
제주의 마을에서 머물며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추천하는 테마 콘텐츠 '카름초이스'는 마을여행 브랜드 '카름스테이'와 마을 주민들이 엄선한 자체 기획 시리즈다.
도와 공사는 지난해 카름초이스를 총 5회 공개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올해도 총 6회 공개할 예정이다. '카름초이스'는 이번 달부터 9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에 공개된다.
이번 '제주다운 브라이덜 샤워 추천 명소 4선'은 인생의 큰 변화를 앞둔 예비 신부와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정여행을 제안하고자 기획됐다.
이번에 선정된 4곳에서는 5월 한 달간 특별한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남원읍 의귀리의 승마장 '옷귀마테마타운'에서는 할인은 물론, 예비신부와 방문시 주인장 마부가 동행해 특별한 촬영을 할 수 있다. 예약시 '카름초이스 할인 적용'을 요청하면 체험비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옷귀마테마타운은 삼나무 숲길에서 말과 함께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보기 드문 승마장이다. 이곳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단순히 말 위에 올라타는 것이 아니라, 말과 함께 걷고 호흡하는 등 말과 교감하며 공존하는 과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이다. 전문 교관의 강습과 함께, 10.5㎞ 거리의 삼나무 숲을 초급자부터 난이도별로 경험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소개할 곳은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해 있으며, 카카오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코코하'다. 이곳은 카카오로 초콜릿을 만들어 먹는 과테말라에서 신혼을 보낸 주인장 부부가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유일의 카카오에스프레소 바에서 카카오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5명의 자녀들을 키운 주인장 부부의 육아 스토리는 결혼을 앞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 특별 혜택으로 한 달 동안 카름스테이 홈페이지를 보여주면 생초콜릿을 제공한다.
세 번째는 서귀포시 하효동에 위치한 '오브제주'로, 디자이너 출신 주인장이 만든 제주다운 오브제 쇼룸과 브런치가 있는 카페다. 오브제주의 소품들을 브라이덜 샤워 촬영에 활용하거나, 기념품으로 구매해보면 더욱 특별한 우정여행이 될 것이다.
오브제주에서는 5월 한 달간 카름스테이 홈페이지를 보여주면 음료 금액의 20% 할인을 제공한다(병 음료 제외). 하효마을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하효마을 여행의 첫 번째 코스로 추천한다. 2층과 3층에는 테라스가 있는 프라이빗 스테이 '하효일'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시 의귀리에 위치한 '의귀소담'에선 귤꽃이 피는 귤밭 한가운데 자리한 숙소에서 향기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아침에는 새소리를 들으며 조식을, 저녁에는 제주의 고사리·동백꽃·귤나무로 둘러싸인 주방에서 식사를 하는 등 숲 속 외딴 레스토랑에 온 기분을 즐길 수 있다.
의귀소담에서는 특별 혜택으로, 한 달 동안 카름스테이 홈페이지를 보여주면 자쿠지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SNS 및 카름스테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