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2024 마이스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 성료

김나윤 기자 2024-05-14 17:27:54
▲서울관광플라자 1층에서 마이스 글로벌 전문가와 멘토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지난 10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2024 마이스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2024 마이스 글로벌 전문가'는 서울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마이스 행사 현장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는 '서울 마이스 서포터즈', 마이스 산업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이스 홍보단', 마이스 업계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마이스 취업준비단'으로 구성돼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난 4월 선발된 서울 마이스 서포터즈 123명 중 마이스 홍보단 및 취업준비단 총 28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마이스 글로벌 전문가 활동 안내 △마케팅 특강 △멘토링 워크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발대식은 2024 마이스 글로벌 전문가 활동 안내로 시작됐으며,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및 전시회에서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는 서울 마이스 서포터즈 활동과 콘텐츠 제작 및 배포를 통해 마이스 산업을 홍보하는 마이스 홍보단, 자격증 스터디, 인턴십 등 업계 취업을 목표로 활동하는 취업준비단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마이스 글로벌 전문가의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마케팅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임태균 알엑스씨 프리즘(PRIZM) IP사업팀장을 초청해 '협업마케팅'을 주제로 마케팅 트렌드 및 2-30대 타겟 마케팅 전략을 강의했다.

특히 이번 발대식에서는 현업 종사자, 기존 마이스 글로벌 전문가 출신 등 멘토 3인이 참여한 '멘토링 워크샵'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서울관광재단 관계자는 "마이스 글로벌 전문가는 전문교육 및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마이스 산업의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특히 홍보마케팅 및 취업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