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이 서울 공식기념품 '서울굿즈(Seoul Gifts)'의 공식 판매관 개관을 앞두고 22일부터 6월 4일까지 약 2주간 10% 사전구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진행한다.
서울시의 브랜드 슬로건인 '서울마이소울'을 활용해 지난해 말 출시된 서울굿즈는 티셔츠, 에코백, 수첩, 머그컵, 책갈피 등 일상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친숙하고 활용성 높은 제품들로 구성돼 관광객은 물론 서울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어왔다.
서울굿즈샵은 서울관광재단이 직영하는 서울시 굿즈 공식 판매관으로, 종로 서울관광플라자 1층, 명동관광정보센터, 세종문화회관 1층에 신규 조성돼 6월 4일에 개관한다. 서울시 브랜드인 서울마이소울 굿즈와 해치굿즈 등이 판매된다.
출시되는 서울굿즈 신규 라인은 아티스트 콜라보 라인과 전통 문양 콜라보 라인, 서울의 랜드마크 디자인을 활용한 제품 등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외 MZ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다.
사전구매 이벤트는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 페이지에서 서울 브랜드인 '서울마이소울' 설명 카드를 모두 확인한 참가자에게 기부콩이 지급되고 해피빈이 해당 금액만큼 매칭기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기부 미션을 마치면 서울굿즈 10% 할인 사전구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사전구매한 굿즈는 서울굿즈샵 공식 개관일 이후 서울 종로와 명동에 있는 서울굿즈샵에 방문해 픽업하면 된다. 픽업 기간은 6월 4일부터 23일까지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의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서울굿즈' 가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서울을 즐겁고 특별하게 추억할 수 있는 대표 귀국선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 브랜드와 협업해 서울을 대표하는 다양한 서울굿즈를 발굴하고 홍보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