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제11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참가 모집

김나윤 기자 2024-05-31 14:21:50
▲제주국제크루즈포럼 전시 참가기업 모집 안내문 (사진=제주관광공사)

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가 오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제11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을 개최하는 가운데 전시에 참가할 기업 및 기관을 6월 9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도와 공사는 올해 제11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에서 제주 관광 산업과 크루즈 비즈니스 간 연계 확대를 핵심 프로그램으로 기획하는 한편, 이에 맞는 전시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제주 관광서비스 및 상품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참가 대상은 제주 크루즈 관광과 연계한 비즈니스 판로를 모색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으로, 관광지·관광 콘텐츠·여행사 등이 해당된다. 신청은 안내문 내 QR코드 접속을 통해 서식을 작성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제주는 올해 300항차 이상 크루즈 선박 입항이 예정될 만큼 아시아에서 크루즈 관광을 선두하고 있는 대표 기항지 중 하나"라며 "공사는 올해 포럼을 통해 전시 홍보 외에도 비즈니스 미팅을 매칭해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는 등 지속 가능한 제주 크루즈관광 산업의 발전과 도내 업계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와 공사는 올해 포럼에서 국내·외 크루즈 업체, 지자체, 관련 업계 간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관객 신청은 오는 6월 10일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국제크루즈포럼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