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 관광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젝트' 모집

김나윤 기자 2024-06-04 15:10:17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전북문화관광재단)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이 '2024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스타트업 지속성장 지원사업 스케일업 프로젝트'(이하 스케일업 프로젝트) 참여 기업 5개사를 5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스케일업 프로젝트는 도내 관광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기반 마련에 도움을 주고, 투자 역량 강화 멘토링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전북특별자치도 소재 경력 7년 이내 관광기업으로 총 5개사를 선발하며, 재단 및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참여기업은 베트남 메가어스 엑스포 참가 지원(부스비 600만원, 항공료 40만원 이내)과 함께 투자 역량 강화 멘토링 및 기업 IR 자료 제작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해 스케일업 프로젝트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는 친환경 이슈를 소재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지구를 지키는 슈퍼 독(Super Dog) 먹방이'를 앞세워 베트남의 MAA(Magic Arts&Architecture)사와 5만 달러 규모의 캐릭터 IP(지식재산권)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데 성공했다.

같은 해 참여기업인 블루프로그는 멤버십 플랫폼 '소속(SOSOK)'을 통해 베트남 현지 창업기업인 VILLIONS, 베트남의 '야놀자'로 불리는 GO2JOY 등과 약 1만5000달러 이상의 계약을 체결했다.

재단 관계자는 "성장가능성이 우수한 관광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성장기회를 제공하고, 투자 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063-230-42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