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컨벤시아에서 더위 피하고 '최신 라이프 스타일' 한 눈에 보자

김나윤 기자 2024-06-25 16:07:30
▲(왼쪽부터) 웰-슬립페어 포스터, 카페디저트페어 포스터, 케이펫페어 송도 포스터 (사진=인천관광공사)

여름을 맞아 송도컨벤시아가 최신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는 쇼케이스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송도컨벤시아를 운영하는 인천관광공사는 무더운 여름을 피해 실내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전시회를 준비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대한수면협회, 웰-슬립페어 조직위원회, 마이스기업 에코마이스가 공동 기획한 '웰-슬립페어 2024'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다.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의 모든 것을 선보이는 해당 행사는 강동경희대학교 신원철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국내·외 최정상 수면 전문가 강연, 전문 제품전시, 참관객을 위한 '디톡스 토파민 존', '스트레스 100 존' 등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수도권 서부 유일의 카페 전문 전시회인 '2024 카페디저트페어'는 2회차를 맞이해 7월 4~7일 나흘간 약 200개사 300여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카페 운영에 필요한 아이템 전시를 비롯해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가족 단위 참관객을 위한 '업사이클링 체험', 인천만의 특별한 커피를 만날 수 있는 '인천 스페셜티 특별관'이 조성된다.

반려인들을 위한 여름 축제 '2024 케이펫페어 송도'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다. 250여개 브랜드가 참가해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반려견 간식 쿠킹 클래스, 반려견 놀이터, 미용대회 등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송도컨벤시아는 전시회뿐만 아니라 트렌드를 이끄는 융·복합 문화 비즈니스 공간"이라며 "다양한 행사 개최를 통해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친시민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