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 개최...인천 관광기업 한 자리에

김나윤 기자 2024-07-02 13:19:08
▲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 포스터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이하 일자리페스타)이 오는 19일 송도IBS타워 3층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인스파이어리조트·파라다이스시티 등 복합리조트를 비롯해 오크우드 인천(호텔업), 구찌코리아(인천공항 면세업), 맨파워코리아(지상직 대한항공 협력사), 나사렛국제병원(의료관광업) 등 인천 소재 관광기업 25개사 내외가 참가하고,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인천광역시 일자리센터가 구직자의 실질적인 취업을 지원한다.

관광기업 채용관에서는 채용·직무상담 외에 △일자리상담소 △퍼스널컬러 진단 △증명사진 촬영 △취업타로 △서류·면접 취업컨설팅 △관광부문 현직자 멘토링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취업특강에서는 TV조선 이진희 아나운서를 초청해 '자신감을 불러 일으키는 면접스피치'라는 주제로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취업방법을 전달한다.

일자리페스타에 참가해 실제 구직자 채용으로 이어진 기업에게는 △일자리페스타 매칭 지원금 또는 △중·소 관광기업 고용장려금 지급기준 충족 여부 확인절차를 거쳐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할 구직자는 일자리페스타 운영 누리집을 통해 미리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구직자에 한하여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과 주요 행사정보를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운영사무국(070-8899-8925, stacy7942@kmac.co.kr)을 통해 가능하다. 

공사 김태현 관광산업실장은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중 유일하게 수도권에서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공동주관해 진행하는 관광일자리페스타인 만큼, 국내 유수의 관광기업체들이 참여한다"며 "인천 관광기업체 취업에 관심있는 구직자들에게 관광부문 취업의 마중물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