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전시일정] 24일 코엑스 '2024 인터참코리아' 등

조인준 기자 2024-07-22 08:00:03
◇ 2024 인터참코리아 & 인코스메틱스코리아

·날짜 : 2024년 7월 24일(수) ~ 7월 26일(금)
·장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글로벌 토탈 화장품·뷰티쇼 '2024 인터참코리아'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인터참코리아는 서울메쎄와 리드케이훼어스가 공동 주최하며, '해외 바이어가 직접 찾는 글로벌 전시회'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글로벌 퍼스널 케어 원료 전시회 '인코스메틱스코리아'와 동시 개최돼 화장품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최초 글로벌 토털 기업간거래(B2B) 전문 뷰티쇼가 될 예정이다. 사전등록만하면 별도 입장료 없이 두 전시회를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주최 측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로 200여개사의 실질적인 바이어를 초청할 예정이다. 주요 국가의 빅 바이어를 직접 초청, 검증하는 등 대규모 오프라인 상담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공식 홈페이지(uwc.center)를 확인하면 된다.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 신흥국 등 200여개사의 실질적인 바이어 초청으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협력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시 주최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토털 뷰티쇼로, 산업의 모든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전문가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 확대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intercharmkorea.com/ko-kr.html)를 확인하면 된다.


◇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박람회 2024(AFRO 2024)

·날짜 : 2024년 7월 25일(목) ~ 7월 27일(토)
·장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국내 최대 규모 농식품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AFRO 2024'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 주관을 맡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참가기업에게 부스 지원은 물론 투자유치‧MD품평회‧대기업 밋업‧포럼‧수출‧창업상담 및 컨설팅 등 분야별 다양한 지원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AFRO 2024는 스타트업 및 투자사·협회·기관·MD 등이 참여하는 농식품 분야 대규모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로 농식품 분야 스타트업들이 각자의 기술력과 성과를 선보이고 다양한 컨퍼런스, 기업 홍보(IR) 등 투자 유치 활동에 나서는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자리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창업기업들의 공통적인 애로사항은 판로 개척과 투자유치, 네트워크 구축으로, 농진원은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분야 국내 최대 박람회인 AFRO 2024를 통해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startup-afro.kr/fairDash.do)를 확인하면 된다.


◇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2024)

·날짜 : 2024년 7월 25일(목) ~ 7월 27일(토)
·장소 : 서울 대치동 세텍

국내 시니어 산업을 총망라한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학여울역 세텍에서 열린다.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에선 건강한 삶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더 나은 미래 기술 트렌드와 기업 비전 등을 듣는 정보 교류 현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7일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대상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한창 열풍인 맨발 걷기 협회 박동창 회장 강의를 시작으로 이남형 시니어 유튜버의 신바람 토크도 흥을 더할 예정이다. 또 국민 트로트 가수 장윤정의 피날레 공연 등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콘텐츠가 다양하게 준비돼있다.

강민석 박람회 사무국 대리는 "많은 분들이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사전등록 1000분을 넘었다. 더많은 분들이 무더운 여름을 가족과 함께 즐기시라고 현장에서도 등록비 없이 무료로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tlse.co.kr/home/)를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