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코인덱스' 참가부스 목표 대비 125% 달성

김나윤 기자 2024-08-22 16:22:03
▲인도 야쇼부미 전시컨벤션센터 행사 전경 (사진=킨텍스)

킨텍스가 인도 뉴델리 야쇼부미 전시장에서 오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2024 대한민국산업전시회'(KoINDEX, 이하 코인덱스) 참가부스 모집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현재까지 킨텍스는 약 500여개 부스를 유치해 기존 400개 목표를 초과한 125%의 부스 유치율을 기록했다. 특히 행사 개최까지 100여일이 남아있는 만큼 부스 유치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킨텍스는 이와 같은 성과가 초기 단계부터 철저한 현지 시장 분석과 기획을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 및 유관기관과 협력 관계를 공고히 구축하고 다져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행사 초기에는 킨텍스가 인도에서 처음 주최하는 행사인만큼 참가업체 모집과 코인덱스의 성공에 대해 안팎으로 우려가 많았다. 그만큼 이번 성과는 국내외의 큰 관심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고 할 수 있으며 마이스산업의 인도 시장 성장 가능성과 매력뿐 아니라 국내기업들의 수출 잠재력도 입증됐다고 할 수 있다.

킨텍스는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전시회 기간동안 '한-인도 비즈니스 포럼', '한-인도 산업별 전문 콘퍼런스' 등을 통해 양국 무역 교류의 개선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코인덱스 관계자는 "지난 14일 참가업체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해 전시회 준비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며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영향력 있는 전시회로 탄탄하게 입지를 다져 나가고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효과적인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킨텍스는 가능한 많은 국내 기업에게 인도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모집을 진행 중이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코인덱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