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 코트라와 세계전람이 공동 주관하는 인천 최대 뷰티 및 헬스케어 산업 전문 전시회인 '뷰티&헬스케어쇼'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최신 뷰티, 헬스케어 제품 소개와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관련 행사로 구성돼 뷰티산업 육성 및 기업의 판로개적 기회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회는 뷰티 관련 94개사가 참가해 △화장품 및 코스메틱 △스킨케어 및 헤어 △헬스케어 △웰니스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 특히 브랜뉴랩, 나인원코스메디 등 에스테틱 전문 기업들의 '에스테틱존'을 비롯, 'OEM/ODM존', '해외 브랜드존' 등 다양한 테마관이 구성된다.
국내외 뷰티 시장에 발맞춘 비즈니스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글로벌 플랫폼 뷰티 마케팅 전략 △한국비건인증원 초청 비건 인증의 경쟁력 등 다양한 전문 세미나들이 개최된다. 또한 지난해 추정 상담액 1700만달러를 달성한 △KOTRA(인천지원단) 공동주관 수출상담회 규모를 확대해 개최하고 △화장품 제조 플랫폼 '셀프코스' 주관 OEM/ODM 및 임상 상담 △화해, 알리익스프레스 등 플랫폼 입점 상담 등을 통해 K뷰티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지원한다.
전시 기간 동시개최 되는 '메이크오버쇼'에서는 유명 뷰티 아티스트들이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일반인 참관객들을 모델로 릴레이 뷰티 시연을 펼친다. 이외에도 △맞춤형 화장품 만들기 △에스테틱 관리 시술 △인천 웰니스, 힐링체험 등 많은 참관객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뷰티&헬스케어쇼는 뷰티와 헬스케어의 시너지를 통한 뷰티 산업의 새로운 성장과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가 도약하는 K뷰티 산업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시민과 참관객들이 즐기고 함께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