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재단이 주최하고 경상남도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경남 마이스 포럼에서는 '경남 마이스 관광의 미래, 남해안'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가 개회사를, 장영욱 경상남도 관광개발국장이 환영사를 하며 박형관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장, 신현대 한국마이스협회장, 이우상 경남마이스관광포럼 대표가 축사를 한다.
이어 정광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이 '지역 성장동력 국제회의산업 육성'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치며, 최일선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지역경제관광문화연구실장, 채동렬 경남연구원 연구위원, 동덕여대 허준 교수가 각각 '남해안 관광 활성화 실현을 위한 경남의 정책방향', '해양레저 관광과 마이스 산업: 새로운 기회와 전략', '글로벌 해양관·마이스 도시 브랜드 구축 방안'을 주제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경남 마이스 토론에서는 '남해안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이스의 역할'을 주제로 열린다. 정광민 연구위원, 최일선 실장, 채동렬 연구위원, 허준 교수, 정창욱 한국관광공사 마이스실장, 김호곤 경남 마이스얼라이언스 총괄위원장, 박상길 경남 마이스얼라이언스 마이스 플러스분과위원장이 토론자로 참여하며 좌장은 선종갑 교수가 맡는다.
사전등록은 구글폼(https://forms.gle/TK AJcVWfCHs6TqrZ8)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경남 마이스 포럼 사무국(010-6399-675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