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관광·마이스 스타트업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모집

김나윤 기자 2024-09-06 10:18:53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오는 10월 23일에 개최되는 '2024 인천 관광 스타트업 IR 데이'에 참여할 관광·마이스 스타트업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두 번째를 맞이하는 '인천관광 스타트업 IR 데이'는 지역 내 투자유치 잠재력이 높은 관광 사업체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천관광공사는 공모에서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IR 데이) 참가에 대비한 약 3주간의 밀도있는 컨설팅 및 실전 훈련을 통해 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예정이다. 

'인천 관광 스타트업 IR 데이'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면 최대 1600만원의 상금과 더불어 후속투자 기회가 주어진다. 2023년에는 IR 데이 수상기업 3개사 18억원의 후속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김태현 인천관광공사 관광산업실장은 "이번 행사는 우수한 비즈니스 아이템을 보유한 지역 관광·마이스 스타트업들이 투자유치 가능성을 타진해 볼 수 있는 기회이자, 투자유치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관문"이라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 스타트업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에 소재하고 있는 창업 7년 이하의 관광·마이스 기업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기업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