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머체왓숲길'서 다채로운 체험 즐기자"

김나윤 기자 2024-10-31 13:26:16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에 위치한 머체왓숲길에서 '말을 걸어주는 숲, 머체왓? WHAT!'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도와 공사는 머체왓숲길영농조합법인과 스타트업인 이더라운드, 그린아워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정규상품이 된 △숲 오리엔티어링 △머체왓숲길 숲 해설 △백패킹 △와일드 트레킹 △사운드 워킹 △웰니스(조향 체험, 염색체험, 명상 체험) △제주 로컬푸드 체험 등 머체왓의 독특한 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숲 오리엔티어링은 숲 속에서 지도와 나침반만을 이용해 정해진 목표지점들을 찾아가고, 빠른시간 안에 출발점으로 되돌아오는 경기다.

앞서 도와 공사는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도시와 농촌의 교류매개체를 만들고자 머체왓숲길 기반 시설을 정비하는 한편, 산림 레포츠 프로그램인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난 10월 중순 선보인 바 있다.

도와 공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머체왓숲길에서 오래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지역 내 명소로 거듭나게 할 계획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오는 11월 1일부터 제주도 공식 관광정보 포털인 '비짓제주'와 '이더라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세련된 로컬관광, 마을 관광상품을 선보임으로써 프로그램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 머체왓숲길로 주말에 가족나들이로 많이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