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이 '쇼룸' 기능을 활용해 반 고흐 작품 테마를 설정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반 고흐 전시회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반 고흐 전시회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의 전당에서 오는 29일부터 전시되는 인기작품 중 일부를 1일부터 웨일 브라우저의 고화질 배경 화면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반 고흐 이미지를 새탭 테마로 설정할 경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예술의 전당 전시회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별도의 인증 절차를 거쳐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 등 자세한 내용은 웨일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웨일 브라우저는 올해 9월 말부터 콘텐츠를 빠르게 확인하고 집중하여 탐색할 수 있도록 '쇼룸' 기능을 추가로 제공해왔다.
웨일 PC 버전 새탭의 팝업으로 활성화되는 '쇼룸'은 최신성과 화제성을 갖춘 콘텐츠로 편성되어 여행, 전시, 건축, 뮤직 등 문화와 트렌드 전반에 걸쳐 사용자가 쉽게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는 '디스커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클라우드 김효 이사는 "'쇼룸' 기능은 새탭을 통해 이미지 콘텐츠를 즐기는 경험이 다양해지도록 돕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며 "이번의 협업과 같이 오프라인의 전시 등을 온라인에서도 미리, 간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제휴를 확대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