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지난 7일 펄어비스 본사에서 펄어비스와 K-게임 투어 상품 개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대표 게임 '검은사막'은 2014년 출시 이후 10년에 걸쳐 전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누적 가입자는 5000만 명을 넘어섰다. 올해 8월에 업데이트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은 조선시대를 콘셉트로 새로운 게임 배경을 추가한 신규 지역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게임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와 연계해 외국인 대상 방한관광 상품 개발에 나선다. 해당 게임의 배경으로 등장하는 경복궁, 한국민속촌, 은평한옥마을 등을 여행 일정에 포함하고, 게임에서 이루어지는 채집 활동을 여행 중 실제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변형해 적용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관광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게임과 연계한 투어 상품은 2025년부터 글로벌 OTA 플랫폼 '클룩(klook)'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사는 상품 출시를 전후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은 "K-게임 투어는 게임과 관광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상품으로,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소개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방한 수요를 발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