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마이스 리더 9기' 해단식...35명 수료

김나윤 기자 2024-11-19 14:52:36
▲올해로 9기를 맞은 인천 영마이스 리더 수료식에서 수료생들과 인천시·공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지난 18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2024 인천 영마이스 리더'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마이스 산업에 관심을 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마이스 산업 기초교육, 유니크베뉴 팸투어, 취업지원 프로그램, 마이스 실무자 초청 교육 등 다양한 이론과 실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이스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9기를 맞은 영마이스 리더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과 인천시·공사 관계자가 참여해 올해 활동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고 총 35명에 대한 수료식과 우수 활동 리더·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인천 유니크베뉴 연계 영종도 팸투어 △유치마케팅 및 ESG교육 △마이스 미디어 테크니션(행사 장비 다루는 법) 및 취업지원프로그램(이력서 코칭, 멘토링, 모의면접 등) △인천 개최 마이스 이벤트 특강 및 원도심 탐방 등 총 7개월 간 리더 대상 마이스 산업에 대한 이론 및 실무 교육을 제공했다.

팀 미션으로는 △마이스 개최지로서의 인천 소개 PPT 제작 △인천 유니크베뉴 홍보 카드뉴스 제작 △리더들만의 ESG 실천법 △송도 컨벤시아 홍보 숏폼 제작 △상상플랫폼 및 원도심 소개 PPT 제작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했고, 우수 결과물은 마이스 유치를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리더들에게 총 21개의 마이스 행사 운영요원에 직접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체험을 제공했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인천 영마이스 리더는 향후 관광·마이스 산업을 책임질 귀한 인재"라며 "내년에도 마이스 인재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