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한국마이스이벤트산업협동조합, 마이스 산업 활성화 '맞손'

김나윤 기자 2024-12-13 10:14:05
▲(왼쪽부터) 김지안 공사 송도컨벤시아사업단장, 조합 박선민 R&D분과 위원장, 공사 백현사장, 조합 김한석 이사장, 이승환전무이사, 이권상 기술안전분과 위원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가 12일 한국마이스이벤트산업협동조합과 '송도컨벤시아 및 상상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마이스이벤트산업협동조합은 국내 주요 이벤트 기획사와 이벤트 관련 업체 110여개사가 회원사로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으로, 국내 중대형 이벤트의 대부분을 주관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국내외 마이스 행사의 인천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송도컨벤시아 및 상상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조합 및 회원사 행사의 송도컨벤시아 개최에 따른 행·재정적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송도컨벤시아는 무기둥 구조로 자유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한 전시장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대형 마이스 행사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공사는 기대했다.

또 1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인천항 곡물 창고를 재탄생시킨 상상플랫폼은 제물포 르네상스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이색적인 복합문화공간을 찾는 행사 주최자들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이 축제와 이벤트의 도시로 자리잡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365일 축제가 끊이지 않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협동조합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