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문화사계 겨울' 행사 성료

김나윤 기자 2024-12-26 15:59:41
▲경기도 문화사계 겨울 행사 현장 (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고양시 일산문화광장에서 '2024 경기도 문화사계 겨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경기도 문화사계 겨울은 지역 축제 상생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의 'K팝 꽃팝 고양' 겨울축제와 연계해 기획됐으며, 활기차면서도 감미롭고 다양한 K팝 공연들로 구성됐다. 

24일에는 △마임 공연 △가수 임정희, 김필 △K-POP 댄스팀 후크(HOOK)의 공연으로 크리스마스 이브의 밤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고, 25일은 △브라스밴드 공연 △팝페라 공연 △가수 정동하, 린의 감미로운 선율이 크리스마스 밤하늘을 수놓았다.

또 24~25 양일 진행된 국내 최대 공중 퍼포먼스 그룹 △'프로젝트 날다'의 스카이 밴드 공연은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화려하고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잊지 못할 감동을 안겨주었다. 

경기도 문화사계의 모든 행사 입장과 공연관람은 무료로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마련된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겼다.

경기도 문화사계는 경기도 대표 문화축제 브랜드로, 해당 시·군은 물론 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도자재단 등 유관단체와 협업해 △(봄) 경기도 옛청사 '봄꽃축제' △(여름) 경기바다 '드론 페스티벌' △(가을) 동두천시 '소요단풍문화제' 연계 '가을밤 음악소풍' △그리고 이번 (겨울) 'K팝 꽃팝 고양' 연계 '크리스마스 K팝 콘서트'까지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기획해왔다. 

경기도와 공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도민들이 각 계절의 아름다움과 경기도의 정취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좀 더 세심하게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 운영할 예정"이라며 "무료로 진행되는 행사를 통해 도민의 일상에 작은 쉼표와 즐거움을 선사토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신임사장에 조상현 전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장이 선임됐다.코엑스는 지난 26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20대 신임 대표이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