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500만원 지원...서울시 '우수관광상품 공모전' 개최

김나윤 기자 2025-02-03 11:24:32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2025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공모전'을 2월 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개별여행객(FIT)이 증가하고 있는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여행사(OTA)를 활용한 참신한 서울관광상품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는 최근 방한 관광객의 여행 방식이 단체여행에서 개별여행으로 바뀌는 추세로 나만의 맞춤형 여행을 손쉽게 계획할 수 있는 온라인 여행사(OTA)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공모대상은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서울 체류 6시간 이상인 '당일여행 직접판매(B2C) 상품'이며, 미식·뷰티·야경·산악·한류 등 서울 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이어야 한다. 

선정 기준은 정량(10점), 정성(90점), 가산(5점)이며 가장 높은 비율인 정성평가의 경우 △기획성 △참신성 △실현가능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특히 기획된 우수관광상품이 실제 판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판매전략과 모객 방법 등 상품 실현 가능성을 중요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우수관광상품은 총 10개가 선정되며 선정된 여행사는 △상품 고도화 전문 컨설팅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인증서(2년 유효) △마케팅 지원 및 판매지원금 최대 1500만 원(부가세 포함)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선정된 여행사는 '서울 우수관광상품 얼라이언스'에 소속되어 서울시·서울관광재단·국내외 업계 등과 교류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여행사는 오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관광재단 누리집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신임사장에 조상현 전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장이 선임됐다.코엑스는 지난 26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20대 신임 대표이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