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전시일정] 2일 '한국국제베이커리쇼' 등
2025-03-30

올해로 18주년을 맞이한 경기국제보트쇼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특히 요트와 보트, 서핑, 카라반 등 해양레저 장비와 해양관광⋅스포츠 분야까지 다양한 국내외 제품을 선보이며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전시회에서는 해양 안전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눈길을 끈다. 먼저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는 수중 안전과 재난 대처법과 구명뗏목 탑승 체험 등을 통해 비상 상황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다. 심폐소생술 훈련존에서는 흉부 압박 교육 등으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안전 지식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업사이클링 체험 등 친환경 프로그램들도 가족 관람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특히 폐요트 돛을 활용한 '캔버스 드로잉 체험', 해변에서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폐플라스틱 키링 만들기' 등이 있다.
동시 개최하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서도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돼있다. 유튜버 '타이니보트피싱'과 함께하는 캐스팅 게임, '최운정 낚시 프로와 함께하는 도슨트 투어' 등은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은 "이제 경기국제보트쇼는 산업전시회를 뛰어넘어 가족 관람객들이 부담없이 방문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발전했다"며 "트레일러 체험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2025 경기국제보트쇼는 오는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