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 20일 관광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김나윤 기자 2025-02-17 15:56:18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0일 오후 2시에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2025년 관광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관광사업의 추진 방향과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전북특별자치도(이하 자치도) 관광 분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사업은 △글로벌마이스육성센터 △전북형 워케이션 활성화 △전북자치도 한 달 여행하기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클러스터 등 관광 및 마이스 분야이며, 추진 방향이 소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 △전북 관광두레 지역협력 △해외관광객 유치 마케팅 △서부내륙권 관광진흥 △전북자치도 관광기념품 100선 △쇼핑관광 활성화 등 관광 지원 사업의 공모 일정과 지원 내용도 안내할 계획이다.

설명회가 끝난 후 오후 5시부터는 한국관광공사의 온라인 플랫폼 '투어라즈' 활용 안내가 진행된다. 투어라즈는 관광 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원스톱 플랫폼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을 소개하고, 신청 절차 및 협업 공간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구혜경 관광사업본부장은 "재단은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상호 협력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전북만의 특화된 관광 자원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신임사장에 조상현 전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장이 선임됐다.코엑스는 지난 26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20대 신임 대표이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