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상품 공모전, 내달 11일까지 접수

김나윤 기자 2025-03-24 10:57:23
▲제주관광공사 웰컴센터 전경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24일부터 오는 4월 1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제주의 고유문화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테마 등 2개 분야에 걸쳐 여행상품 공모전을 추진한다.

다양한 여행상품 발굴을 통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된 이번 공모전의 지원 자격은 제주 고유문화의 경우, 제주어·전통주·밭담 등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해야 한다. 또 신규 테마는 1인 여행·반려동물·식도락·리마인드웨딩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야 한다.

제주관광공사는 공모전을 통해 제주 도내에 본점을 둔 여행업체 총 6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여행사에 팸투어와 홍보비, 상품운영비 등 75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내국인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실적에 따라 최대 500만원의 추가 인센티브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사는 추후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해 선정된 여행상품 및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이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신임사장에 조상현 전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장이 선임됐다.코엑스는 지난 26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20대 신임 대표이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