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더샵그라비스타와 주차장 공유한다

김나윤 기자 2025-03-27 12:38:53
▲26일 업무협약식 (사진=킨텍스)

킨텍스가 26일 일산더샵그라비스타 단지관리위원회(이하 더샵그라비스타)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주차장 공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킨텍스가 제3전시장 건립공사에 따라 제1전시장 주차장 운영을 중단하면서 생긴 부족한 주차난을 해소하면서 이와 동시에 지역 주민에게 야간시간 부족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더샵그라비스타는 킨텍스 2전시장 맞은편에 인접한 아파트 단지로 594세대가 거주 중이다.

협약에 따라 킨텍스는 운영시간 이후 입주민들에게 일정 구역의 주차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또 더샵그라비스타는 낮 시간 동안에 전시장 관계자들의 주차 편의를 지원하게 된다. 킨텍스와 더샵그라비스타 측은 원활한 이용을 위해 상호간 차량 번호를 등록해 운영하고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지속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공간 공유를 넘어 지역사회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실질적 협력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킨텍스 제3전시장 공사로 인한 주차 공간 축소에 대한 대안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준공 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재율 대표이사는 "3전시장 건립에 따른 주차문제를 지역과 조화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현실적인 해결책을 찾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고양시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데 킨텍스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신임사장에 조상현 전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장이 선임됐다.코엑스는 지난 26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20대 신임 대표이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