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전시일정] 2일 '한국국제베이커리쇼' 등

김나윤 기자 2025-03-30 08:00:03
◇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쇼

·날짜 : 2025년 4월 2일(수) ~ 4월 5일(토)
·장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국내 최대 규모 베이커리 전문 전시회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쇼(KIBA 2025)'가 4월 2일에서 5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는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부대행사, 베이커리 작품 전시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전시장에서는 약 200개의 제과, 제빵, 설탕, 초콜릿 공예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박람회 기간 전국 제과∙제빵 분야 학생들이 참여하는 '한국학생 제과 경연대회', 2026년 베이커리 월드컵 참가 자격을 위해 진행되는 '2025 베이커리 월드컵 국가대표 선발전' 등도 열린다.

또 예비 창업자를 위한 베이커리 창업 컨설팅이 진행되며 반죽기, 오븐기 등 제과 제빵 기계업체 관계자가 참여해 제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bakery-show.com)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같은 기간 코엑스 A·B홀에서는 커피산업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5 서울커피엑스포(Coffee Expo Seoul 2025)'가 열린다.

 

◇ 2025 서울국제불교박람회

·날짜 : 2025년 4월 3일(목) ~ 4월 6일(일)
·장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지난해 역대급 흥행을 이끌어냈던 '2025 서울국제불교박람회(Seoul International Buddhism Expo 2025)'가 4월 3일에서 6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과 봉은사 일대에서 개최된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불교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상품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유일한 종합 박람회로, 불교에 대한 재미와 호기심을 넘어 불교적인 삶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하겠다는 콘셉트를 지니고 있다.

올해는 '너의 깨달음을 찾아라!'를 주제로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불자와 국민들에게 다가간다. 박람회에서는 '팔정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히든 담마 챌린지', 전통 불교예술과 현대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불교문화산업전', 해외 불교국가의 문화와 산업을 소개하는 '국제전' 챌린지를 비롯해 다채로운 불교 문화행사들이 열릴 예정이다.

'담마토크'에서는 한국불교의 자원을 활용한 청년 마음 건강 캠페인이 진행되며, 삶의 의미와 목적을 탐색할 수 있는 법문 및 선명상 실습 무대인 '릴레이 토크'도 열린다. 이 외에도 전국 곳곳의 명상, 요가, 상담, 템플스테이, 채식 식당, 웰니스 체험 등을 제공하는 '릴랙스위크' 프로젝트가 운영된다. 봉은사에서는 전통문화, 불교문화,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야단법석'이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bexpo.kr)를 참고하면 된다.



◇ 2025 대한민국라면박람회

·날짜 : 2025년 4월 4일(금) ~ 4월 6일(일)
·장소 : 서울 강서구 코엑스마곡

K-라면을 전세계에 소개하는 자리인 '2025 대한민국라면박람회'가 4월 4일에서 6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서구 코엑스마곡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라면시장의 수출 증대 및 면류 기업의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열리고 있다. 농심, 삼양, 오뚜기, 팔도 등 라면 대표기업들 뿐 아니라 다양한 면류 중소기업과 궁합식품 기업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라면박물관, 나만의 라면만들기 체험관이 동시 개최되며 1000여종 이상의 라면 봉투를 전시하는 이색 라면 전시 등 역사관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ramenfair.com)를 참고하면 된다.



◇ 2025 서울모빌리티쇼

·날짜 : 2025년 4월 3일(목) ~ 4월 13일(일)
·장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2025 서울모빌리티쇼'가 4월 4일에서 1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서울모빌리티쇼에는 △Mobility Everywhere(공간을 넘어)와 △Beyond Boundaries(기술을 넘어)을 주제로 국내외 모빌리티 관련 기업 460여개사가 참가한다.

서울모빌리티쇼는 이번 행사에 처음으로 참여하는 롯데, 중국의 BYD와 영국의 로터스 등 기업들을 필두로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할 신제품과 신기술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HD현대도 헤드라인 파트너로 참여해 모빌리티쇼 최초로 건설장비를 전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의 차세대 신모델 굴착기를 글로벌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BYD는 중형세단 씰(SEAL) 등 다양한 전기차를 선보이고, 자체 개발한 블레이드배터리 및 전기차 전용 플랫폼 e-Platform 3.0을 소개할 예정이다. 로터스는 이번 모빌리티쇼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확대하고 브랜드 친밀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보모터스그룹은 도심항공모빌리티(UAM)를 출품하며 차세대 미래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안한다. 미래 모빌리티의 또 다른 한 축을 담당할 로보틱스 분야에서도 신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mobilityshow.or.kr)를 참고하면 된다.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신임사장에 조상현 전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장이 선임됐다.코엑스는 지난 26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20대 신임 대표이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