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해양관광 활성화 위해 손잡는다

김나윤 기자 2025-04-02 17:10:11
▲(왼쪽부터) 한국해운조합 김우철 경영지원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 한국어촌어항공단 나승진 어촌해양본부장이 2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2일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한국어촌어항공단 및 한국해운조합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연안자원을 활용해 국민의 해양관광 접근성을 높이고, 해양자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역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세 기관은 △어촌·어항·섬(연안여객) 연계 지역 특화 해양관광 상품 개발 및 홍보마케팅 △해양관광 활성화 캠페인(바다가는 달) 추진 관련 상호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공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바다가는 달' 캠페인을 5월 한달간 진행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해양관광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해양관광 저변 확대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국민들이 바다를 좀 더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관광 콘텐츠를 함께 발굴해나갈 것"이라며 "또한 해양관광을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중요한 축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조상현 신임대표 선임

코엑스 신임사장에 조상현 전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장이 선임됐다.코엑스는 지난 26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20대 신임 대표이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