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한국에너지공단, 탄소중립 홍보 나선다

김나윤 기자 2025-04-15 10:48:15
▲제주관광공사와 한국에너지공단 제주지역본부는 지난 14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와 한국에너지공단 제주지역본부가 지난 14일 제주웰컴센터에서 탄소중립 실현 및 신재생에너지 연계 지역경제 활성화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탄소 중립과 신재생에너지 홍보를 위한 관광콘텐츠를 발굴 및 확산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신재생에너지 홍보를 위한 관광상품 및 콘텐츠 기획·발굴 △제주 관광콘텐츠와 연계한 탄소중립 문화 확산 △탄소 저감 활동 및 지역주민 상생,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제주관광공사를 비롯한 도내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한 RE100(Renewable Electrictiy 100%) 캠페인을 체류형 관광으로 구성하는 등 대중적 확산을 모색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 제주 곳곳에 숨어있는 신재생에너지와 연계한 체류형 관광 코스를 한국에너지공단 제주지역본부와 공동으로 발굴하고 홍보할 것"이라며 "탄소중립 문화 확산과 연계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관광새싹기업 TOP5 선정

서울시, 관광새싹기업 TOP5 선정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 관광 편의 혁신을 이끌 '2025 서울 관광새싹기업(스타트업) 협력프로젝트 최종오디션'을 지난 16일 17시에 진행하고 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