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부여군서 '플로깅·유기견' 봉사활동
2025-04-16

송도컨벤시아는 이미 글로벌 지속가능 인증기관인 어스체크(EarthCheck)로부터 최고 수준인 골드 등급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번 가이드라인 배포로 지속가능한 마이스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SG 전문가 및 현장 실무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된 이 가이드라인은 행사 준비부터 철수까지 전 과정에서 적용 가능한 실천과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일회용 네임택을 친환경 소재로 대체 △해외 바이어 대상 숙소를 도보거리 또는 셔틀버스 제공가능한 곳으로 선정 △행사 시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제공 등이다.
특히 송도컨벤시아는 올해 전시 및 컨벤션 행사에 다회용컵 3만개 이상을 지원해 일회용품 사용을 크게 줄이고, 이를 통해 약 780kg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118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탄소량과 맞먹는 규모다.
송도컨벤시아 소연수 단장은 "최근 국내외 기업들이 전시 및 컨벤션 행사 개최 시 지속가능성 평가를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다"며 "이번 가이드라인이 국내 마이스산업에서 ESG를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우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컨벤시아는 향후 가이드라인 적용을 통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보완과 개선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