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넷플릭스, 글로벌 한국관광 홍보 '맞손'

김나윤 기자 2025-06-10 13:26:46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한국관광 홍보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공공분야 최초로 △광고영상 공동 제작 △넷플릭스 한류 관심 회원 대상 타깃 마케팅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진행 등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양사는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큰 인기를 누렸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콘셉트를 빌려 글로벌 광고영상 제작에 나섰다. 오징어게임을 테마로 한 글로벌 광고영상은 오는 23일 티저영상으로 공개되며, 7월 초 본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핑크병정이 에스코트하는 VIP 한국여행'도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실제 한국을 여행할 기회가 제공된다. 

큰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테마의 글로벌 광고영상도 8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티저영상을 포함한 본편 광고영상, 이벤트 등은 공사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사 박윤숙 관광콘텐츠실장은 "최근 넷플릭스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K-콘텐츠 시청자의 한국 방문 의향은 72%로, 비시청자의 방한 의향 37% 대비 약 2배"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K-콘텐츠 관심층의 방한수요 진작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