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전북마이스아카데미 '컨벤션 기획사 자격증 과정' 개강

김나윤 기자 2025-06-26 17:11:17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이 마이스 산업 진입을 희망하는 입문자들을 위한 '2025 전북 마이스 아카데미(입문자과정)'를 오는 28일 개강한다.

이번 과정은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마이스 및 관광분야에 관심 있는 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다. 총 6회차(필기 3회, 실기 3회)로 구성되며, 매주 토요일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마이스 산업의 이해 및 자격시험 소개 △기획·운영 이론 문제풀이 △기획서 및 영문서신 작성 실습 등으로, 자격시험 대비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바로 활용가능한 실무 능력까지 함께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강사진으로는 이선화 마이스랩 대표(동의미래대 겸임교수)와 신예나 샐코로비스 대표 등이 있다. 

재단은 이번 입문자 교육을 통해 마이스 산업 진입 문턱을 낮추고, 지역 내 유망 인재들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향후 다양한 수준별 교육과정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가 마이스 전문 인재 양성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경윤 대표이사는 "이번 아카데미는 입문자들에게 마이스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실질적인 자격 취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한 실전형 프로그램"이라며 "전북이 마이스 인재와 산업 기반을 함께 키우는 선도 지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