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농촌유학 거점 '덤부리스테이' 오픈

김나윤 기자 2025-07-15 12:52:53
▲저지리미센터 1층 메인로비홀 (사진=제주관광공사)

카름스테이 서카름(서쪽) 마을인 제주시 한경면에 '저지리미센터'가 농촌유학 거점으로 새롭게 조성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15일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마을에서 지역 내 농촌 유학 및 관계 인구 형성을 위한 거점 체류 시설로 '저지리미센터'의 리뉴얼을 완료, 이날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저지리미센터는 '책밭'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1층은 아이들이 다양한 책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으며, 2층은 아이와 함께 장기간 머무를 수 있는 숙소 공간으로 리뉴얼됐다. 

도와 공사는 저지리미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저지리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공동체 조직인 '덤부리협동조합'을 설립, 이들을 중심으로 체험 및 숙박 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지리미센터는 네이버를 통해 사용예약을 받고 있으며, 네이버 검색창에서 '미센터' 또는 '덤부리스테이'를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저지리미센터를 통해 다양한 농촌 유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제주 농어촌 지역에서 장기간 머물며 소비를 유도할 수 있도록 도민 경제에 선순환되는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와 공사는 지난해부터 저지리를 중심으로 농촌 유학 프로그램 '아꼬아탐험단'을 운영했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새롭게 단장한 저지리미센터에서 농촌 유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12일 '한일축제한마당' 등

12일 '한일축제한마당' 등

◇ 제21회 한일축제한마당 2025 인 서울·날짜 : 2025년 10월 12일·장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수만 명의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