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에서 '케데헌' OST 경연...14일 '헌터스 페스티벌' 개최

김나윤 기자 2025-09-09 15:52:40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한 장면

오는 14일 서울광장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기로 가득 채워질 전망이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날 오후 6시 서울광장에서 '2025 서울 헌터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MC 딘딘과 조현영의 재치있는 진행 아래 내외국인 총 10팀이 참가해 케데헌 OST를 활용한 커버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최근 유튜브 쇼츠 조회수 900만회를 달성한 '초딩 헌트릭스'도 이번 경연에 참가한다.

참가팀은 아시아, 북·남미, 유럽 등 대륙별로 고르게 사전 선발했으며, 서울에 오기 어려운 참가자를 위해 온라인 경연도 병행해 글로벌 팬덤의 참여 폭을 넓혔다.

경연은 댄스와 보컬 부문으로 나뉘어 케데헌의 주요 명장면에 삽입된 5곡을 활용한 라운드 배틀(Round battle) 형식으로 펼쳐진다. 모든 경연 종료 후 심사위원 점수와 현장 반응을 종합해 총 4팀(댄스 2팀, 보컬 2팀)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순서는 1라운드(Exo 'Love Me Right'), 2라운드(멜로망스 '사랑인가봐'), 3라운드(사자보이즈 'Soda Pop'), 4라운드(사자보이즈 'Your Idol'), 5라운드(헌트릭스 'Golden')로 진행된다. 이 중 온라인 경연은 사전에 제출한 퍼포먼스 영상을 대형 스크린으로 감상해 심사위원들이 비대면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또다른 묘미는 케이팝으로 하나 된 관객들이 무대를 만드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전문 댄서의 시범에 맞춰 '소다팝(Soda Pop)' 포인트 안무 레슨, 무작위 케이팝 곡에 맞춰 춤추는 랜덤 플레이 댄스 등 관람객과 경연 참가자가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 마련됐다.

축제 피날레는 케데헌의 액션 장면과 안무 제작에 참여한 태권도 공연팀 'K-타이거즈'가 장식한다. 전세계적으로 챌린지 열풍을 일으킨 'Soda Pop'과 'Your Idol' 곡에 맞춰 태권도와 K-팝을 절묘하게 융화시킨  퍼포먼스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