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건물이 문화의 중심지로"...경기도의 '도시재생' 명소
2025-09-04

모두투어가 반려견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전용 기획전 '모두N펫 제주도'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항공과 페리 등 교통수단부터 숙박, 관광지, 액티비티까지 반려견 동반 여행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마련됐다.
교통편은 김포, 청주, 김해, 광주, 대구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출발하는 대한항공 항공편과 자가용 차량 선적이 가능한 완도 출발 제주행 페리 상품으로 나뉜다. 페리 상품의 경우 차량에 반려견을 함께 태울 수 있고, 페리 내에 반려동물 전용 공간도 마련돼있어 보다 편안하고 반려견에게 친숙한 환경을 원할 경우 페리 이용이 추천된다.
숙소는 호텔, 리조트, 펜션 등 펫프렌들리 숙박시설 중심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대표 숙소로는 100평 규모 야외 펫 그라운드 보유한 '메종글래드, 펫 헤리티지 프리엄 호텔', 펫 전용 대나무 식기·펫 쿠션·타월·패드 등 펫 어메니티를 제공하는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 패밀리 스위트', 반려견 특화 시설을 갖춘 독채 펜션 '웨스티하우스' 등이 있다.
반려견과 함께 입장가능한 추천 관광지로는 한림공원, 제주레일바이크, 카멜리아힐, 노리매 테마공원, 용눈이오름, 백약이오름 등이 있으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주 액티비티 3선으로는 9.81파크 댕댕이 레이싱, 투명 카약 체험, 차귀도 요트 투어 등이 있다.
모두투어는 기획전 출시를 기념해 9월 내 기획전 상품 예약시 반려견과 제주도에서 찍은 사진을 기념할 수 있는 50페이지 포토북 또는 탁상용 알마이트 메탈액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모두투어는 지난 3월 베트남 다낭·나트랑·무이네 등을 포함한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 상품 '모두N펫' 시리즈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대혁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국내 여행을 선호하는 반려인들을 위해 항공, 페리, 숙소까지 전 여정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세심하게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의 동반 여행이 일상화되는 흐름에 맞춰 맞춤형 테마 여행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