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딸'이 순천만 국가정원에...한국여행 떠난 웹툰 속 주인공들

박진영 기자 2025-09-02 11:05:29
▲좀비딸 순천만국가정원 일러스트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 인기웹툰 △좀비딸 △킬러 배드로 △시한부인 줄 알았어요 △못 잡아먹어서 안달 등이 국내 관광지 곳곳을 알린다.

한국관광공사는 네이버웹툰 일본어 서비스인 '라인망가'와 손잡고 한국 인기웹툰 IP를 활용해 국내 관광지 일러스트를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일러스트에는 웹툰의 등장인물이 △순천만 국가정원 △설악산 주전골 △동궁과 월지 △전주 한옥마을 등 한국의 풍경과 정서 등을 간직한 12곳에서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일러스트의 배경은 지난 3월, 일본의 한국여행 전문가가 선정한 '한국 절경 30선'에 이름을 올린 곳이다. 

일러스트는 9월부터 10월 말까지 두달간 한국관광 통합플랫폼 비짓코리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스테이션(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소재), 후쿠오카 코리아플라자 등 한일 주요 관광거점에서 10월 한달간 전시되며, 전시관 방문객에게는 한정판 굿즈도 증정될 예정이다.

오는 27~28일 열리는 '한일축제한마당 2025 in 도쿄',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25'에서도 해당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정근희 일본팀장은 "한국 웹툰은 일본의 Z세대를 중심으로 급부상한 새로운 K-콘텐츠"라며 "웹툰 팬들에게 친숙한 IP를 활용해 한국 관광지 매력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다양한 K-컬처 연계 사업을 통해 역대 최대 방한 일본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