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스포츠 홈경기 관람객에 숙박 할인...'직관여행 대전어때' 운영
2025-09-02

한국을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전세계적 흥행 돌풍이 거세다. 한국관광공사는 케데헌을 계기로 높아진 한국에 대한 관심이 방한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의 구글 트렌드 검색량은 케데헌 공개 직후 미국, 일본, 프랑스 등에서 꾸준히 상승했다. 연관 검색어의 52.4%가 한국의 특정 장소였고 북촌(11.8%) 낙산공원(9.6%) 올림픽주경기장(9.6%) 등 실제 배경지에 대한 검색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공사는 이러한 글로벌 팬덤의 관심에 착안해 한국관광통합플랫폼 '비짓코리아'와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케데헌 속 한국 명소 알리기'에 나섰다. 낙산공원, 경복궁, 북촌 한옥마을 등 각 관광지 사진에는 한국관광 대표 캐릭터 '킹덤프렌즈'가 케데헌 속 장면을 재현해 읽는 재미를 더했다.
한국의 '전통'과 '현대' 중 가보고 싶은 여행 테마를 고르는 SNS 이벤트도 전개하고, 추첨을 통해 방한 항공권, 케데헌 주인공의 커플 아이템인 전통매듭 모티브 기념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공사 김남천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 직무대리는 "이번 케데헌 열풍이 작품 자체의 인기를 넘어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 나아가 실제 방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공사는 그간 K-POP, 드라마,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방한마케팅을 주도해 온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 발굴과 방한 프로모션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